지금 사용하고 계신 브라우저는 오래되었습니다.
알려진 보안 취약점이 존재하며, 새로운 웹사이트가 깨져 보일 수도 있습니다.
최신 브라우저로 업데이트 하세요!
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home   >   교회소개   >   인사말

새가족등록안내

새 가족이란?

신안교회 처음 오신 분들을 "새가족"이라합니다. 새가족은 다양합니다.
처음 교회에 출석한 분(초신자), 이전 교회에서 직분자(장로, 권사, 안수집사, 서리집사, 일반성도)로 봉사하시다가 직장 따라 오신 분들이나
이사를 해서 신안교회로 오신 분들을 통틀어 '새가족'이라고 합니다.

신안교회에 새가족이 오시면?

새교우1
01 등록하기

교회에 처음 오시면 교회 2층 예배당 로비에서 새 가족으로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예배 후에 등록하시려면 2층 현관 앞 좌측에 있는 새가족 영접실에 오셔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새교우2
02 예배

등록을 한 후 예배순서가 적혀 있는 주보를 가지고 예배실로 들어갑니다.
예배는 하나님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찬양을 드리며 기도하고 담임목사님을 통하여 하나님 말씀을 듣습니다.

새교우3
03 사진촬영

예배를 마치신 후 예배실 앞 유리문으로 나가면 좌측에 새가족 영접실이 있습니다.
그 곳에서 담임목사님의 환영인사 및 축복기도를 받고 사진 촬영을 합니다.

새교우4
04 심방

담당전도사와 심방날짜를 정하고 그 주간에 심방을 받습니다.
방문해서 예배드리거나 식사교제를 합니다. 방문을 원하지 않으시는 새가족은 식사교제만 합니다.
식사교제를 하면서 친교의 시간을 갖고 기도제목도 나누며 새가족 양육공부 할 시간을 정합니다.

새교우5
05 새가족 양육

누구든지 교회에 처음 발을 들여 놓기가 쉬운 일은 아닙니다. 그리고 오랫동안 다니던 교회에서 다른 교회로 옮긴다는 것 역시 매우 힘든 일입니다. 그래서 본 교회에서는 새가족을 돕기 위해서 "새가족부"를 두어 새가족을 섬기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새가족 양육과정은 처음 교회에 나오신 분들과 타 교회에서 옮기신 분들을 도와드리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입니다.

양육과정은 처음으로 교회에 오신 분들에게는 하나님을 알아 가는데 기초가 되는 교육이며 기존신자들에게는 자신의 신앙을 점검하는 시간이며 교회에 대한 바른 정착과 의미 있는 봉사를 위해서 필요한 과정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거치면 막연히 예배만 출석하는 분들에 비해 적어도 신앙생활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혼자서는 신앙생활에 한계가 있습니다. 함께 예배하며, 양육받고 서로의 삶을 나누며, 그리스도의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공동체의 일원으로 살아갈 때 예수 그리스도의 지체로 생명을 얻고 더 풍성한 신앙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 양육과정은?

일대일로 하고 장소와 시간은 새 가족에게 맞추어서 합니다

1주 하나님과 인간
2주 하나님이 보내신 구원자
3주 믿음이란 무엇인가?
4주 하나님이 기뻐하는 신앙생활
5주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이다
6주 교회와 그 중요성
새교우6
06 새가족 구역파송식

6주 양육과정을 마친 새 가족을 각 구역으로 보내는 축하행사입니다.
새가족 위원회에서 준비하고 담임목사님과 모든 목회자들과 새가족을 파송받을 구역일꾼들과 새가족을 인도하신 인도자들을 초대하여 2개월~3개월에 한 번씩 25~30명 정도를 구역으로 보냅니다.
각 구역으로 파송(보냄을 받은)을 받은 새 가족은 신안교회 정식 '등록교인'이 됩니다.

신안교회에서 여러 가지 봉사에 참여 하시려면 새가족 양육을 6주 과정을 수료하고 각 구역으로 파송을 받고 난 후에 가능합니다.

교회학교 교사는 직분자이며, 등록한지 2년 후에 추천을 받아야 가능합니다.